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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달의 법칙은 컴퓨팅 시스템에서 시스템을 설계할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개념이다. 

우리는 컴퓨터의 한 측면의 개선이 전체 성능을 개선 크기에 비례하여 증가시킬 것으로 기대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만약에 어떤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 100초 정도 걸린다고 가정하자. 곱하기 하는게 80초 정도 걸린다. (나머지는 따른거)그래서 곱하기가 많이 차지하니까 곱하기에서 성능을 향상 시키려고 하였다. 만약 4배정도 빠르게 실행하고 싶으면 곱하기 성능이 얼마정도 빨라져야 될까??-> 그럼 변수로 두고 생각해보자. Tmultiply(Tm이라고 하겠다)는 80초이고, Tother(To)는 20초이다. 그리고 Tnew는 4배정도 빨라져야 되기 때문에 100/4 = 25s가 된다. - Tm = 80s- To = 20s- Tnew = 25sTnew = To + Tm/speedUp25 = 20 + 80/x -> x = 80/5 = 16. 즉, speed up이 16배 정도 되어야 전체는 4배정도 빨라질 수 있다. 

 

그럼 5배정도 빠르게는 할 수 있을까? 80/speedup + 20 = 20이 되어야 하는데 그렇게 될려면 speedup이 무한대가 되어야한다. 실제로 불가능하다는 이야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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